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

소식알림

제목+본문

[시도지부] 울릉도·독도 아주 특별하고 귀한 손님방문…대구농아 CF 35주년 기념 (출처: 경북매일)

  • 326 | 2024.06.13

울릉도·독도 아주 특별하고 귀한 손님방문…대구농아 CF 35주년 기념 - 경북매일 (kbmaeil.com)

 

대한민국의 땅 독도를 첫 방문한 대구농아 FC. 선수단./대구광역시농아인스포츠연맹

대구광역시농아인스포츠연맹(회장 박동현)은 임원 선수 20여명이 지난 5일부터 8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울릉도에서의 특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.


울릉군공설운동장에서 울릉도 동호회팀간 친선경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./대구광역시농아인스포츠연맹
이번 워크숍은 팀의 단합을 도모하고, 축구기술을 향상시키며, 청각장애인 스포츠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. 

울릉군공설운동장에서 열린 대구청각축구팀과 울릉도동호회 팀 간의 친선경기에서 양 팀의 선수들은 열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였고 스포츠를 통해 우정을 쌓기도 했다. 


독도를 방문하기 전 여객선 앞에서 기념촬영./대구광역시농아인스포츠연맹
선수들은 울릉도와 독도의 역사와 문화, 자연환경 현장체험을 통해 독도가 가진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. 

이들은 이번 독도 방문을 통해 앞으로 청각축구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청각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. 



대구농아FC 임원선수들이 독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/대구광역시농아인스포츠연맹
선수들의 이번  울릉도 독도방문은 울릉도 출신인 박동현 회장의 울릉도 고향 친구 김영분 수산물백화점 대표와 후배인 전남억 ㈜시온 건설 대표의 후원이 큰 힘이 됐다. 

전남억 대표는 “대구청각 팀과의 교류가 매우 뜻깊었다”며 “축구에 대한 열정과 실력에 감동받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팀이 함께 발전 할 수 있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
울릉도 수산물백화점을 방문한 선수들./대구광역시농아인스포츠연맹
박동현 회장은 “대구농아FC 창립 35주년 기념으로 임원 선수들과 함께 고향인 울릉도를 방문할 기회가 있어 매우 좋았고 대구농아FC선수들이 울릉도에서 함께한 시간이 오랜 추억으로 기억되리라 믿는다“고 소감을 밝혔다.
/김두한기자kimdh@kbmaeil.com

출처 : 경북매일(http://www.kbmaeil.com)